로고

소망교회
로그인 회원가입
  • 교회교육
  • 목회자 칼럼
  • 교회교육

    가서 제자 삼으라.

    목회자 칼럼

    가서 제자 삼으라.

    구원의 수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Hit 225회 작성일Date 24-01-24 11:49

    본문

    구원의 수단


    먼저 구원의 원인과 수단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이 구원이라는 위대한 사역에는 일곱 가지 이상의 일치하는 것이 있는데, 이 모든 것이 한 구절에서 또는 다른 구절에서 우리를 구원한다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사랑, 그리스도의 속죄, 성령의 강력한 역사, 말씀의 도구, 설교자의 수고, 죄인의 회심, 의식 또는 성례전 등에 기인합니다. 오늘날 대다수의 기독교인이 공언하는 구원에 대한 견해는 너무나 피상적이고 비좁고 부적절합니다. 사실, 현재 널리 퍼져 있는 무지가 너무 커서 우리는 이 중요한 주제에 대해 오류를 범하지 않도록 이 일곱 가지 일치하는 원인 각각에 대한 증거 텍스트를 제공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아버지께: 구원은 "우리를 구원하시고 거룩한 부르심으로 부르사"(딤후 1:9)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신 사랑으로 인해 아버지 하나님께 기인합니다.


    주 예수께: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하시리라"(마 1:21) - 그분의 공로와 만족케 하심 때문입니다.


    성령께: "그가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우리를 구원하셨으니"(딛 3:5)  - 그분의 전능하신 능력과 역사 때문입니다.


    말씀의 도구적 능력에 대해: "말씀은 살아있어 너희 영혼을 구원할 수 있느니라"(잠 1:21) - 말씀은 우리에게 구원받을 수 있는 은혜를 발견해 주기 때문입니다.


    설교자의 수고에 대하여: "네가 이렇게 함으로 너 자신과 네 말을 듣는 자를 다 구원하리라"(딤전 4:16) - 하나님의 사역에 종속되기 때문입니다.


    죄인의 회개와 믿음은 우리가 행하는 것입니다: "너희는 이 악한 세대에서 구원을 얻으라" - 38절에 언급된 회개(행 2:40), "너희는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엡 2:8)에 의해.


    의식 또는 성례전: "침례는 또한 이제 우리를 구원하느니라"(벧전 3:21)- 침례는 믿는 마음에 하나님의 은혜를 인봉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이 일곱 가지를 순서대로 고려하고 제자리에 두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헤아릴 수 없는 해를 입게 됩니다. 예를 들어, 부차적인 대의를 주된 대의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면 모든 실제적인 비례감이 사라집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지혜는 우리의 구원에 기여하는 나머지 모든 원인의 첫 번째 동인인 주요 원인을 구성합니다. 다음은 그리스도의 공로와 만족이며, 이는 하나님의 영원한 지혜와 사랑의 결과이자 뒤따르는 모든 것의 기초입니다. 성령의 전능하신 활동은 하나님께서 의도하시고 그리스도께서 획득하신 은택에 참여하고 적용하는 데 필요한 것들을 택한 자 안에서 역사합니다. 믿음은 들음으로 말미암아 나기 때문에 말씀은 회심에 사용되는 가장 중요한 수단입니다(롬 10:17). 성령의 역사하심과 그분의 말씀 적용의 결과로 우리는 회개하고 믿게 됩니다. 이 점에서 그리스도의 사역자를 그분의 종속 대리인으로 사용하는 것은 성령의 일반적인 관습입니다. 침례와 성만찬은 우리의 회개와 믿음을 확증하는 것입니다.


    from 아더핑크의 인간의 전적 무능력 중에서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